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PPC' 태그의 글 목록

amazon 이야기2021. 5. 6. 08:54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일본은 골든 위크라는 5월의 연휴가 끝나고 다시 오늘부터 일터로 복귀합니다.

물론, 저는 재택 근무를 하고 있죠~

5일간의 연휴동안 아마존만 하고 거의 집에서 쉬면서 운동하고 정원가꾸고 평온한 하루 하루를 보냈습니다.

와~ 벌써 5월이네요.

저의 아마존 사업도 다음주 토요일이면 1주년을 맞이 하네요.

시간 빨리 흘러가네요~ 1주년과 동시에 저의 30대는 마감을 합니다 ㅠㅜ ㅋ

이번달은 스타트가 좋네요. 지난번에 올린 키워드 최적화를 토대로 광고를 좀 만져봤더니

아, 글쎄 ACOS를 낮추면서 판매는 꾸준히 이뤄내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20대로 접어 들었습니다.

#실제 저의 ACOS

위의 사진이 저의 상품들, 즉 토탈 ACOS 평균이 되겠습니다.

그 자료가 거짓이 아니었네요 ㅋ 제가 의심이 많은 성격이라...

유투브나 여러 블로그를 보면 굉장히 복잡하고 광범위하게 ACOS를 낮추는 설명을 하시는데,

저의 머리로는 한계가 있기에 지난번 그 자료를 토대로 제 나름대로 생각해봤죠.

먼저, 가장 판매가 좋았던 11월, 12월에서 키워드를 끄집어내서 지금 돌리고 있는 광고에 넣었죠.

여기까지는 저의 ACOS가 43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광고를 돌리면서 그 자료처럼, 노출이 있지만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는 일단 비딩을 조금씩 올렸습니다.

또, 노출이 있고 전환율이 높지만 전혀 판매가 이뤄지지 않는 키워드는 과감하게 일시정지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판매가 좋았던 달들의 키워드를 메인으로,

예를 들어서 추천 비딩이 $0.87이고 그 범위가 $0.54~$0.87이라면

판매가 좋은 키워드는 높이고 노출이 많고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는 $0.54로 설정하든지, 조금 올려서 돌렸죠.

그리고 한 상품당, 캠페인당 키워드를 25~30개로 줄이고

매일, 레포트를 체크하여 고객 검색어와 저의 검색어를 살펴봅니다.

새로운 검색어가 있으면 그것을 파일로 정리를 해두고 2주 정도 이 짓을 반복적으로 한후,

2주차에 정리된 파일에서 새로운 검색어를 착출해 캠페인에 추가를 했죠.

그랬더니 위와 같이 ACOS를 낮추게 되었습니다.

이 숫자가 좋은 건지 나쁜건지는 알수는 없지만, 제가 목표로 삼았던 20대로 줄이는 것에는 성공을 한 셈이죠.

그 덕분에 광고비도 줄이게 되었고 수익도 올라가게 되었죠.

제가 처음 아마존 판매를 시작했을때, 광고 하나를 돌리는데 한달에 300만원을 썼었죠 ㅋ

판매는 이뤄지는데 남는게 없더군요 ㅋㅋ

그렇게 1년가까이 어떻게 하면 광고비를 줄일 수 있을까 이런 저런 방법을 해보다가

결국 1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ㅋ

지금은 광고 4개를 돌리는데 한달에 50만원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있으면 8번째 상품이 미국에 도착하는데 상품군이 달라서 광고를 하나 더 돌릴 계획입니다.

아마, 그 광고로 지금의 ACOS를 유지하기는 어렵겠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한번 20대를 유지해 나가고 싶네요!!

음, 제가 하는 방법은 어떻게 보면 아날로그 방식인데 저는 이게 좋아요 ㅋㅋ

복잡한건 싫어해서 ㅋㅋ

키워드 최적화로 광고비를 줄이고 수익을 올리는 그 날까지 우리 같이 화이팅해요!!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포기하지 말고 시간이 걸려도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자!! 그럼 길이 보인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4. 15. 14:29

 

안녕하세요! 여러분~

멋진 한주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도 따뜻한게 정말 봄이 왔다는 실감이 나네요~

오늘은 아마존 PPC광고, 키워드 최적화 시키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자료 첨부해서 올리니 참고해 주세요~ 단,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최적화자료.pdf
2.42MB

아마존 광고의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광고를 최적화시키기전에 이것만은 다시 머리속에 넣으시고 시작해 봅시다!!

1. 적어도 2주단위로 레포트를 다운로드하기

2. 새로운 키워드를 완전 일치하게 추가하기

3. 구절과 완전 일치로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기

4. 효과가 없는 키워드는 일시 정지 시키기

자, 그럼 슬슬 시작해 볼까요!!

1.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이것은 검색 유형이 자신의 목표수치인 ACOS를 내고 있다면, 계속 유지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검색 유형의 ACOS가 높으면 정지를 시키는 거죠.

즉, 판매액이 높아도 ACOS가 높다면 지출이 늘어나게 때문에 효율적인 검색유형이라 볼 수 없기에

과감하게 일시 정지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2.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상황1- 노출이 전환도 높을때

대책- 클릭 단가가 오를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한다

상황2- 노출은 있지만 전환이 낮을때

대책- 입찰가보다 입찰가를 낮게하거나 해당 키워드를 일시 중지시킨다

상황3- 노출은 적은데 전환율이 높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의 트래픽이 낮은지를 확인한고 클릭단가가 나올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하는 한다

상황4- 노출과 전환율이 낮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과 광고의 관련성이 낮지 않은지 확인하고 키워드를 일시 중지를 검토한다.

그 예를 든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예

2.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1. 퍼포먼스가 높은 키워드- 입찰가와 클릭단가(CPC)를 비교한다

2. 노출수가 적은 키워드- 입찰가를 올려서 클릭수를 늘린다

3. 퍼포먼스가 낮은 키워드- 입찰가를 낮추거나 키워드 자체를 일시 정지 시킨다.

이렇듯 광고에는 정답이 없지만 수시로 변화하는 키워드의 분석과 그에 맞는 입찰가와 CPC를 조절한후,

제외할 키워드는 가차없이 바이 바이 하시면 여러분들의 광고의 키워드를 최적화 시키면서

광고비를 줄여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첨부한 자료보시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단톡방이나 이곳에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톡방 링크 걸어놓습니다

↓ ↓ ↓

https://open.kakao.com/o/sLPpwTNc

 

나도해보자!AMZ!🇺🇸🇨🇦🇲🇽🇯🇵🇪🇺

#초보셀러, #예비셀러, #아마존수익창출, #아마존광고하기, #아마존준비하기, #상품선정하기, #아마존브랜드등록하기, #아마존사업준비하기,

open.kakao.com

그럼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쓸데없는 지출을 줄여서 비즈니스 최적화하기!!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3. 21. 08:57

 

여러분 안녕하세요~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날씨는 곧 비가 쏟아질것 같이 매우 흐리네요. 하지만 춥지않아서 다헹입니다.

샤피로 트래픽을 유도해서 종착점인 아마존의 판매를 끌어 올리기위해 홈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

요즘, 정말 할일이 많고 아이디어도 팍팍 떠올라서 이때다 싶어서 걍 질주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해서 그런가 머리가 좀 맑아진것 같습니다. 아직, 우울증은 계속 ing지만요...ㅠㅜ

 

아!! 어제 올해 신상품 출시해서 이틀만에 판매개시를 했습니다!!!!!! 짝짝~~~~

의외로 빨리 개시가 되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ㅋ

 

자ㅡ 오늘도 좀 광고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현재 유투브의 네번째 영상도 아마존 광고를 준비하고 있으니 아주 조금만이라도 기대해 주세요~~~

 

자, 여러분 아마존 사업중에 정말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 뭘까요?

. 제품 생산비용

. 제품 배송비

....등등

생산비나 배송비는 원가에 넣어서 판매가 되면 해결되는 부분이죠.

제가 겪고 느낀바로 제일 비용이 드는 것이 바로...

광고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소셜미디어

어느 셀러분의 영상을 보고 뭐라했드라... 키워드 비딩에 곱하기 몇을 해서 얼마로 정하고 원가에 넣어서 계산하라..

뭐 이런 비슷한 얘기를 하시더군요.

그게 말이 될까요?? 아님, 경쟁이 될까요??

직장 생활 하신분들이라면 이해가 안되리라 생각합니다.

결국 광고비는 판촉비로 계산이 되기에 달의 자신의 총 수익에서 판매 관리비용을 뺀것이 순수익이 되겠죠.

이 판매 관리비용안에 판촉비용라든지...기타 등등이 들어있겠죠.

그런데 이것을 처음부터 곱하기 몇해서 원가에 넣어라? 글쎄요. 제 머리로는 이해가 안되네요.

이 얘기를 하고 싶으면 상품을 몇번 돌려보고 어느 정도 광고를 돌리고

알고리즘을 100%이해한후에 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신이 광고의 배추도사, 무도사가 된것 처럼 간단하게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광고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bradgo1go/222282357342

 

아마존 PPC vs 외부 광고 : 무시 못하는 광고 비용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일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그런데 오늘 날씨는 곧 비가 쏟아질것 같이 매우 흐리네요. ...

blog.naver.com

유형과 흐름을 알아낼수는 있지만 이렇다 한,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첫 상품을 런칭하고 광고돌리고 한달에 3백만원정도 광고로 지출한 적도 있고...

이런 저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에 맞는 키워드나 광고를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광고 영상을 준비하면서 조심스러운 것은 정답과 해답을 쉽게 말씀드릴수가 없다는 거죠.

광고를 만드는 방법과 설명은 할 수있지만, 하루에 몇번이고 키워드의 비딩이 바뀌는데 비딩에 곱하기 몇을 하라?

그리고 원가에 넣어라...?? ㅎㅎ 너무 간단히 말하시네요.

그 분을 비판하는 것은 아니지만 아마존 유료강의 하시는 분들이나 요런 영상들 올리시는 분들을 보면

입을 너무 가볍게 움직이시는 것 같네요. 책임도 못 질거면서...

저에게 아마존 광고를 100%이해하고 있냐? 라는 질문을 받으면

노~!! 입니다.

단, 광고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은 하고 있다라고 말은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노력은 모두들 하고 있는 것과 똑같습니다.

SNS로 나라, 지역을 한정지어서 이미지 작업해서 매일 5~8장씩 포스팅을 하고 있고

제가 트래픽을 끌어올리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SNS수가 5개정도 됩니다.

그 중에서 스폰서 광고도 돌리고 있는 것.도 몇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광고도 돌리고..

엣시는돌리다 안돌리다,...

아마존은 꾸준히 돌려야겠죠.

제가 이렇게 돌리는 이유는

. 잠재 고객을 찾아서 트래픽을 끌어 올려서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거죠.

모두 같은 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비용을 어떻게 줄이느냐가 중요한 포인트가 되겠죠.

이렇게 여러 가지, 자신이 노력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광고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위에서 몇번이고 거론된 분의 얘기는 이해가 안됩니다 ㅋ

그 분은 아마존 광고의 흐름에 대해서 이해는 하시고 있는 것 같지만,

광고란 자신의 상품과 키워드에 따라 잘라지는데 그것이 모든 셀러분들에게 맞아 떨어질까요?

그렇게 딱 잘라 얘기 할 수 있을까요?? 그런 무책임한...

저는 지금 시험삼아 하고 있는 것이 아마존은 하루 예산과 키워드당 비딩을 낮게 설정하고 외부,

즉 SNS과 외부 트래픽을 유도해 보고 있습니다.

이걸 한달정도 돌려보면 어디에 힘을 실어서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을지 알게 되지 않을까요?

하지만, 늘 변수가 있기 마련이니 적절한 시기에 어떤 광고를 돌릴지 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제가 이 결과에 대한 중간 보고는 다음 영상과 함께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편안한 휴일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자신의 수익을 위해 책임도 못질 말은 하지 않길 바란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2. 26. 09:3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대로 인사총무부와의 면담이 있어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빨리 이 뭐같은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https://open.kakao.com/o/sLPpwTNc

 

AMZ 하는 방~🇺🇸🇨🇦🇲🇽🇯🇵

#초보셀러, #예비셀러, #아마존수익창출, #아마존광고하기, #아마존준비하기, #상품선정하기, #아마존브랜드등록하기, #아마존사업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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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단톡방 주소를 링크 걸어놓으니 들어오셔서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 오늘은 아마존PPC광고에 대해 올려볼까합니다.

제가 아마존을 시작해서 첫상품 런칭하고 광고비만 처음에 300만원가까이 사용했죠.

이러다 제가 망하겠다는 생각에 여기 저기 알아봤지만

늘 똑같은 얘기만 하시더군요.

1. 처음에 자동과 수동을 같이 돌려라

2.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 동안 돌려서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해라

3. 빅데이터를 사용해서 키워드를 찾아라

정보가 딱!!! 여기까지 더군요.

물론, 모든 말씀이 틀리진 않지만 왠지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정보가 너무 없기에 저는 모험과 실험을 하기로 했고 정말 이것 저것 사용해 봤습니다.

물론, 무료기간 툴만 사용했죠.ㅋ 비용이 아까워서요~~~

제가 처음에 광고를 돌렸을때 ACOS가 240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판매가 이뤄져도 수익이 별로 남지 않는...

휘청휘청~~~

지금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서 현재 저의 ACOS가 밑에와 같습니다.

#ACOS

이 숫자가 잘난척하거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숫자이지만, 많이 줄였다는 것을 보이기위해 올려봅니다.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28까지 떨어뜨려서 판매를 끌어올리시니다고 하는데, 부럽습니다만,

꼭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방법이 옳다는 얘기가 절대 아니오니 오해하지마세요~~

제가 아마존 광고를 돌려보고 느낀것은 검색어가 적거나 아무리 많다고 해서

판매가 이루어진다는 것이 아님을 알게되었습니다.

1. 검색어는 25개정도!

2. 처음 설정한 검색어를 매일 확인해 가면서 한달동안 어떤 검색어에서 판매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ACOS, ROAS, 클릭수, 노출수등등 전부 꼼꼼히 살펴보기)

리포트 다운로드 방법은 이렇습니다.

#셀러센트럴

셀러센트럴에 가셔서 리포트에서 광고 리포트를 클릭!!

그럼, 새로운 리포트 어쩌구 저쩌구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

 

#광고리포트

그럼 자신이 날짜를 지정해서 작성하기를 클릭해서 리포트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밑에 같은 엑셀 형식의 리포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광고리포트

위의 파일은 실제 저의 리포트입니다. 대단한 리포트가 아니라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ㅋㅋ

그럼 여기서 날짜, 광고이름, 포트폴리오이름, 자신이 입력한 검색어,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그에 따른 전환율, 지출비용, ACOS, ROAS, 판매수, 판매금액등등을 확인 할 수 있죠.

저는 여기서 일단 판매가 이루어진 저의 검색어와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를 간추리고, 노출이 많은 검색어등등

클릭수, 클릭율, 전환율등등 모두 비교, 확인해서 검색어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리포트는 일단 접어두고, 구글 트렌드로 가서 제 상품과 관련된 검색어를 검색해 봅니다.

#구글트랜드

위의 창에 자신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검색결과

그럼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이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다운로드해서 놓아둡니다.

다음은 무료 키워드 툴을 이용해서 검색어를 찾아보죠.

#클레버

이것은 클레버라는 무료 검색툴입니다.

다른 유명한 툴에 비하면 좀 떨어지지만,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도 없고 무료이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여기서 마찬가지로 검색을 하되, 구글 트렌드에서 검색하지 않은

다른 키워드로 자신의 상품에 근접한 키워드를 검색해 봅니다.

그럼, 아마존 리포트, 구글 트렌드, 클레버에서 검색한 키워드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 검색어들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고 이 키워드로 노출이 될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마지막 단계로 구글에 지금까지 간추려 놓은 키워드를 하나씩 하나씩 검색해 봅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밑에 숫자가 등장하게 되죠.

여기서 자신만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9,999,999까지의 검색어는 과감히 간추려 놓은 리스트에서 없애버리고

10,000,000부터 검색어를 남겨 놓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간추린 검색어를 다시 셀러 센트럴 광고페이지로 가서

자신이 광고할 상품의 페이지로 들어가 키워드를 추가 시킵니다.

단, 구글에서 엄청난 숫자를 가진 키워드라 하더라도 실제 아마존 광고에서 데이터가 없는

키워드도 종종 나오게 됩니다.

그런, 키워드는 과감히 리스트로부터 삭제!!!

그리고 데이터가 있는 키워드만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비딩 설정은 아마존 추천비딩 값이 아닌, 예를 들어서 $0.54~$0.98이라는 범위가 있다고 한다면

제일 낮은 값으로 설정을 해 두죠.

그리고 한달 동안 돌려보고 판매가 이루어진 검색어만 아마존 추천 비딩값으로 설정을 해 두었죠.

또 매일 매일 자신의 검색어를 확인해 보고 클릭을 해서 지출이 생겼지만 판매가 없는 키워드는 다시 한번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고 검색수가 낮으면 삭제하고 높으면 그 키워드에

다른 어떤 값을 추가하여 기존 키워드는 삭제하고 새로운 값을 추가한 키워드를 넣고 있습니다.

그 결과 ACOS를 낮추고 쓸데없는 지출도 줄이게 되었습니다.

12월까지 광고비로 100만원가까이 지출을 했었는데 1월부터 30~40만원까지 줄이게 되었고 판매는 꾸준히

형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더 줄여가야 한다는 생각에 인스타나 광고나 타사 광고를 시험삼아 돌려보고 있습니다.

아마존 하면서 느낀것은 아마존 광고는 정말 필수라면 필수이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과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이 지출을 줄여 수익을 끌어 올리기에

아마존 광고는 아마존에 유리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의 ACOS가 절대 자랑 할 만한 숫자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시험삼아 이것 저것 해 본다면

우리도 더 많은 이익을 챙길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저또한 아직 아마존 광고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 오늘 하루도 열심히 활기찬 하루 되세요!!! 행복한 일만 가득 하길 바랍니다!!!

"길은 자신이 만들면 그것이 길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1. 25. 13:33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말 휴일, 잘 보내셨나요??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1월의 마지막주가 시작죄었죠.

아마존 셀링하시는 셀러여러분, 주말 장사는 어떠셨나요??

저는 이번달에 들어와 이번주말에 처음으로 11월때같은 판매를 했습니다.

와우~ 힘드네요~

#1월판매 그래프

위의 그래프는 1월 판매 현황인데요. 0인날이 5일있네요 ㅋㅋ

그리고 오늘, 현지 날짜로 24일이죠. 이번달 처음으로 그래프가 쭈~~욱 오라갔네요.

정말 알다가도 모르게 사람속과 장사라드니...1월도 일주일 남았으니

남은 일주일동안 열심히 팔아야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정말 0가 이틀연속 계속되었을때, 정말 기분이 가라앉아서,

"내가 지금 뭐하고 있나,.." 이런 생각을 하게 만들더군요.

역시 어쩔 수 없는 초보셀러입니다.

2월은 발렌타인 데이도 있고 조금은 기대를 가져보지만,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기에

지금 해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해가면서 판매를 유지해 가는 방법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 셀러분들은 어떤지 정말 궁금하네요~ 정말 저만 이렇게 셀링이 되지 않는 것인지...

아님, 다들 어려운 상황인지...

어떤 분이 저에게 이런 댓글을 남겨 주셨어요.

"다들 뭘 파시는지 궁금..."

저또한 다들 뭘파시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ㅋ

#아마존 광고

올해 초에는 광고도 별 효과가 없는 듯, 낮은 예산 설정임에도 불구하고 하루 종일 돌더군요.

그리고 둘째주에 접어들면서 클릭은 엄청하는 것 같은데 판매가 이뤄지지 않더군요.

덕분에 Acos가 형편없이 올라가 버렸죠ㅋㅋ

12월까지, 37~39% 사이였는데 지금은 98%까지~~ 뜨아~~~~

지출은 늘고 판매는 저조하고...최악!!

아마존 PPC광고는 알다가도 모르겠어요 ㅠㅜ

뭐, 한탄만 해도 아무것도 바뀌지 않기에 더 연구해야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그나마 조금 위안이 되는게 캐나다에서 최근 조금씩 조금씩 판매가 되고 있다는 것이죠.

캐나다는 수동광고로 비딩도 $0.02로 설정해 놓고 딱 하나만 돌리고 있는데 판매가 되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음, 미국 계정에 비하면 큰 판매는 이뤄지지 않지만, 이렇게 판매가 안될때는 힘이 되네요!

곧 신상품도 미국으로 발송 할 예정이니, 조금 더 힘내서 아마존 셀링을 이어가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사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고객에게 자신의 상품을 알리고 구매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정말 어렵네요.

그러기 위해서 상품 이미지와 리스팅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기에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아마존 도전을 이어나가야 겠습니다!!

우리님들, 월요일이라 정말 회사에서 일하고 싫으시겠지만 조금만 더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멋지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피아시별이 어려운 눈에 보이지 않는 고객을 잡아랏!!!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0. 12. 26. 11:53

 

안녕하세요~ 여러분!!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셨습니까?

저는 어제 2주일전에 예약을 해둔 프렌치를 테이크 아웃해서

집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이 먹었습니다 ㅋ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마존 매출이 크리스마스에 가까워 지면서 하향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12월판매량

사이버먼데이가 끝나도 같은 추세로 가다가 점점 내려가더니 크리스마스 일주일전쯤,

다시 올라가기시작해서 제트코스터 처럼 하락했습니다 ㅎ

음, 선물 시즌의 피크는 지나간듯 합니다. 그럼 이제 저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저의 영원한 과제인 아마존PPC를 더 공부하고 연구해서 신년을 맞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상품은 어떻게 됐냐구요??

새로운 샘플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번달 말이나 내년 초에 이곳에 도착 할 예정입니다~

안물어봤다구요~~???!! ㅋㅋ 물어봐주세요~~ 심심해~ㅎㅎ

자,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 광고에 대해 얘기 해 볼까합니다.

어제 아마존 광고에 대해 여기 저기 휘젖고 다니다고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찾은 것 같아서 첨부해 봅니다.

Amazon PPC Manual_ Step by Step Guide for Maximum Success _ Sellics.pdf
0.24MB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일거라 생각도 들지만 모르셨거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려봅니다.

그럼, 내용을 살펴볼까요!!! 렛츠고!!!!

 

아마존 PPC 설명서 : Step by Step Guide for Maximum Success!

기본 입찰가를 계산하는 방법 :

먼저 목표 ACoS를 결정해야합니다. 오가닉 판매와 PPC 판매의 전환율이 같다는 가정하에 아래 공식은 한 번의 판매를 생성하기 위해 PPC에 지출 할 수있는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조사 결과 CPC 입찰가가 기본 입찰가보다 평균 40 ~ 50 %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 CPC가 $ 0.25 인 경우 기본 입찰가에 50 %를 추가하여

계산 된대로 $ 0.375가되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목표는 공격적으로 입찰하는 것입니다.

즉, 우리는 광고를 설정하는 순서대로 예산, 키워드, 입찰가를 설정하여 ACoS를 파악했었는데,

ACOS의 목표를 설정하여 광고를 최적화 시켜,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면서 판매를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이죠.

#입찰가 계산방법

입찰가 계산 방법을 알아볼까요!!

<입찰가 계산법>

PPC에 지출 할 수있는 금액(타겟ACoSX금액) X1 회 판매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클릭(오가닉CR)=입찰가

 

CPC 최적화 :

키워드의 '최적 CPC'를 결정하려면 먼저 캠페인 목표를 정의해야합니다 (목표가 매출, 수익 극대화 또는 낮은 ACoS 달성인지 여부). 또한 최적의 CPC는 키워드마다 다릅니다.

키워드마다 CTR, 전환율 및 입찰 경쟁이 다릅니다.

따라서 각 키워드에 대해 증분 입찰가 테스트를 수행해야만 최적 CPC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PPC 분석기를 사용하여 CPC 입찰가 변경이 판매 및 광고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고

최적화 노력이 PPC 판매를 늘리거나 ACoS를 낮추는 데 성공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 :

불필요한 PPC 비용이 누적되지 않도록 전환없이 클릭을 발생시키는 자동 캠페인 및 광범위한 광고 그룹에서 실행되는 검색어를 주기적으로 추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제외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거죠.

제외 키워드는 언제 키워드를 추가할까?

클릭 수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기 전) = 100 ÷ 제품의 유기적 전환율 (CR)

예를 들어 전환율이 2 % 인 제품이있는 경우 : 100 ÷ 2 % = 50 클릭.

즉 이 키워드는 50 회 클릭 후에도 주문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 제외 항목에 추가되어야합니다.

제외 키워드를 사용하면 ACoS를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PPC 분석기를 사용하여 최적화 노력이 성공했는지 추적하고 ACoS를 낮추는 데 성공했는지 즉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최대의 성공을위한 방법 :

Amazon PPC와 관련하여 캠페인을 구성하는 '완벽한'방법은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상품을 런칭하고 광고를 돌리면서 판매를 이루어가면서 끝임없는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셀러분들은 그 노하우를 알고 있으시라 생각하지만, 저같은 초보셀러는 이런 저런 데이터를 수집해가면서

많은 테스트를 해 가야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제가 아마존을 시작하고 광고를 돌렸을때 보다, ACoS와 많이 낮췄다고 생각은 하지만,

최적화가 되었다고 말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광고를 최적화 시켜, 판매를 극대화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올해는 상품을 런칭해서, 판매를 이뤄가면서 아마존이라는 마켓플레이스대해 알아가는 것이 목표였기에

내년에는 광고를 최적화 시켜, 쓸데없는 지출을 감소시켜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저의 2021년의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우리님들의 2021년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갈 준비는 되어있습니까??

아직, 준비가 덜 되거나 하시고 계시다면 준비를 철저히 해서 자신의 골을 향해 멋지게 달려가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오늘도 멋진 토요일일 되시길 바래요~~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것을 향해 달리는 방법밖에 없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0. 12. 13. 07:40

여러분 안녕하세요~~~

한주도 벌써 중반으로 접어들었습니다. 멋진 한주를 보내고 계시고 있습니까?

저는 파워하라를 당하고 일 할 맛은 안나지만 저의 인생을 위해 버티고 있습니다~ ㅎ

이런 쒸렉같은 넘들은 이 지구상에서 숨을 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에 일어나서 아마존 판매 체크하고 메일을 체크하려고 하는데

아마존으로부터 메일이 한통 날아왔습니다.

설마... 브랜드 등록 거부의 메일인가...

하~~~ 파워하라 당해서 기분도 꿀꿀한데...거절 당하면 완전 절망인데...하는 생각으로 메일을 열어 보았습니다.

두둥~~~~~~~~~~~~~~~~~~~

아마존 브랜드 등록 승인! 축하합니다!!!!!

Yayy!!!

 

#브랜드 등록 승인 메일

 

여러분!!! 드디어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ㅠㅜ

정말 아침부터 기분 좋은 소식을 봐서 그런지 너무 감격했습니다 ㅠㅜ

메일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우선, 축하한다는 메세지와 더불어 이제 저의 브랜드는

아마존 브랜드 레지스트리의 다양한 도구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저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려는 리스팅과 셀러로부터 저의 브랜드를 보호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감격...

그리고 1~2시간이내에 모든 기능에 액세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와우~~~~~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책한권과 블로그, 동영상만으로 여기까지 오다니...ㅠㅜ

오늘은 제 자신을 칭찬하기로 했습니다!!

타이밍 좋게 어제, 브랜드 로고를 장착한 상품이 미국으로 향해 출발했고

곧 사진 작업 할 상품도 도착할 예정입니다.

슬슬 바빠질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

그리고 제가 정말 갖고 싶었던 아마존 스토어를 생성하려고 합니다!!

뭐, 대단일이라고 이렇게 호들갑이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에겐 대단한 일입니다 ㅎ 그러니 오늘은 호들갑을 떨겠습니다!!!

자~ 이제 광고를 더 공부해서 판매만 꾸준히 이루어지길 바랄뿐입니다.

그렇지않아도 이번주 금요일에 아마존에서 주최하는 광고 세미나가 있어서 예약을 해 놓았습니다.

이곳 시간으로 금요일 아침10시라, 아침 조례가 끝나면 외근으로 도망나와서 참석 할 예정입니다 ㅋㅋ

어차피 파워하라 당하면서 일해서 ㅈㄹ옆차기 같은 소리를 듣느니 땡땡이치는게 현명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와~ 정말 저 일 못한다는 소리는 들은 적이 없었는데,..

조금 자랑을 하자면 이 회사에서 섬나라 넘들을 누르고 실적으로 상을 4번 받았고

도쿄에 가서 표창도 받고 저희 지역에서 1등까지 한 나름, 화려한 경력을 지니고 있는데...

별 그지 같은 넘에게 파워하라를 당했으니 뭐랄까, 할 맛이 뚝떨어지네요...

그나마 이렇게 블로그에 포스팅하면서 아마존 사업을 하는 것이 저의 유일한 즐거움입니다.

더 많은 수량을 판매를 하고 좀 더 많은 상품을 판매하고 싶지만 초보인지라 조금씩 조금씩 해 가려고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아마존 사업을 시작하고 처음으로 판매 수량을 올려볼까 합니다.

 

#unit sold

 

자랑하려고 올리는 것이 아니니 절대 욕하시거나 오해하지 말아주세요~부탁드립니다!!

자랑 할만한 판매도아니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은 저에게 정말 힘들었던 달이었습니다.

9월의 앞부분이 잘렸는데 이 앞엔 일주일동안 판매 되지 않은 날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10월 6일까지 공백을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그 다음날, 저의 최고의 날이었습니다.

두번째 상품을 런칭하고 3일정도 지나고 처음으로 100개이상을 판매했습니다~

너무 들떠서 잠을 제대로 못 이뤘죠.

그리고 여느때보다 좋은 판매를 이루다가 프라임 데이가 끝나자 제가 늘 판매하던 수량으로 돌아왔습니다.

자랑하려고 올린것이 아니라 이 판매표를 보면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판매가 떨어지는 것을 알수가 있죠.

저는 제 상품만 그런건가?? 아님 원래 이런 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아마존 구매 페이지를 봐도 제 상품들은 첫페이지나 밀려도 세번째 페이지에는 나타나더군요.

광고를 줄였음에도 불구하고요...

그러고나서 어떤 유명하신 유투버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죠.

그 영상에서 그 분이 그러더군요.

자신의 상품이 판매가 줄어도 페이지 나오는 것은 같은 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경쟁 셀러들의 하루 판매량이

자신과 비슷해서 그렇다고 하네요.

그 영상을 보고 제 상품만 그런것이 아니구나라고 안도 한숨을 쉬게 되었습니다.

아직 판매량이 들쑥날쑥한 초보셀러이지만 앞으로 저의 브랜드가 저에게 어떤 결과를 안겨다 줄지 기대가 됩니다.

가끔 저의 보잘것 없는 블로그에 아마존에 관한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이 간혹계시는데,

이 자리를 비롯해서 감사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초보셀러라서 큰 도움은 못되어 드리지만 앞으로도 성심성의껏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처음 아마존을 시작했을때 유료강의를 듣질 않아서 힘든 부분이 많았었는데, 지금도 힘듭니다~ㅋ

블로그를 보아도 동영상들을 보아도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이미 있는 자료들뿐이었고

아마존은 변화가 심하기에 정보가 많이 낡아서, 물어볼곳도 없고 해서 나름, 고생해서

유료강의를 듣지 않고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셀러님들이나 저같은 초보셀러님들에게

조금이나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별 도움 안된다구요!!!?? ㅋㅋ 정답!!!!ㅋ

걍 열심히 더 노력하는 영원한 초보셀러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멋진 하루 보내세요!!

 

"어렵고 힘들때 서로 돕는다면 라이벌일지라도 멋진 파트너가 될 수 있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0. 12. 12. 07:32

안녕하세요~~ 여러분!!

토요일 즐거운 하루 보내셨습니까??

저는 요즘 아마존의 메인 상품의 판매 속도가 떨어져서 이것 저것 변경해 보느라 정신없이 지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사진 편집도 다시 하고 키워드나 불렛포인트도 바꿔보았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PPC광고도 다시 올려 보았습니다.

하~~~~~~~ ㅠㅜ

다행히도 리뷰 두개를 더 받아서 그나마 위로는 되었습니다!!

고객님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노력하는 초보셀러가 되겠습니다!!

#리뷰 사진 캡쳐

판매 속도가 떨어져서 곰곰히 생각하고 있던 찰나,

셀러 센트럴의 셀러 포럼에서 우연히 어느 셀러분의 메세지를 보았는데 제목이 눈에 확 들어 오는 것이었죠.

"아마존이 다시 문제를 갖고 있다"

라는 글이었죠.

간략하게 얘기하자면 아마존에 상품을 입고 시키면 리시빙이 너무 시간이 걸려 판매에 영향을 주고 있다.

즉, 인원 부족? 또는 대유행의 영향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는 얘기라고 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이 얘기는 제가 아마존 사업을 준비, 시작할때부터 떠도는 얘기였기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더군요.

그러던 중, 다른 셀러님이 얼리신 글을 보고 조금 힘이 났습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 판매가 3배이상 오를 것이다"

라는 글이었는데, 자세히 읽어보면 이 글의 뉘앙스가 10월부터!!?? 그럼 지금은 판매 속도가 떨어지는 시기인가?

라는 여운을 남기게 되네요~ ㅋ

그래서 제가 한국에서 사온 책을 살펴보니 1월부터 12월까지 미국의 무슨 날, 무슨 날,

이달에는 어떤 부류의 상품이 팔리고 이달에는 어떤 부류...등등 적혀있는데

9월자체가 빠져있더군요.

그렇담, 저의 상품만 속도가 떨어진게 아니구나 라는 착각에 빠져도 봤지만 기분은 조금 좋아지고

살짝 안도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ㅋㅋ 인간이란...ㅎ

그래서 저는 브랜드 등록을 위해 신상품 샘플 진행에 신경을 쓰기로 했습니다.

전부터 중국업체와 접촉을 해서 샘플 진행중인 것이 하나 있었고 그리고 최근 아마존에 입고 한

저의 두번째 상품을 시리즈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중국업체에 접촉을 해서 두번째 샘플을 진행하고 있었죠.

저는 저의 브랜드 로고를 PDF파일로 중국업체에게 넘겼고

상품에 들어갈 로고의 크기, 색깔등을 업체와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업체는 후다닥, 상품에 로고를 넣어서 이미지 작업을 해서 저에게 보내줬습니다.

#중국 업체와 컨택

그렇게 한시간 넘게 주고 받고 수정 할건 수정하고~~~

월요일에 샘플을 완성시켜 수요일에는 중국을 뜨게 해 준다고 하네요~~

일을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게 정말 마음에 드네요!!!

일의 정확도는 기본이지만 저희들은 사람이기에 실수 할 수 있기에~

전 신속함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ㅎㅎ 역시 한국 사람인가봐요 ㅋ

그리고 이 샘플이 오기전까지 다시 변호사님께 자문을 구해서

바로 미국의 변호사님께 상표등록 신청을 부탁 드려야겠습니다.

상표 등록 신청시 로고가 들어간 상품이 필요하다고 들었는데 샘플로도 가능할까???

음, 제가 아마존 유료강의를 들어 본 적이 없어서 이럴때 정말 망막하기도 하지만

여기 저기 물어보는 것을 좋아하기에 뭐, 이것도 변호사님께 이것 저것 여쭤보면서 여기 저기 알아보면서

해 나아가야 할 것같습니다. 여기까지 온 것 처럼요~~

<브랜드 등록을 위해 준비한 것들!!>

✔브랜드 로고, 트래드 마크

✔로고가 들어간 상품 (일단 샘플..ㅋ)

✔비용..ㅎ

...그리고 나머진 변호사님꼐 부탁하면 될 것같지만 다시 한번 자문을 얻어서

꼼꼼히 빠짐없이 준비해야 겠습니다.

우리님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하고 편안한 밤되세요~~~!!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 그리고 앞으로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셀러님들!!

화이팅!!!! 입니다!!!!

 

"모르면 물어 보는 알때까지 물어 보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