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다른 플렛폼에서 재고 털기! : ebay & Etsy

amazon 이야기2021. 1. 28. 20:24

 

안녕하세요~ 여러분!!

목요일도 끝나고 금요일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올해 첫 신상품은 어제 미국으로 출발했습니다!! 야호~

에구구, 그런데 요즘 판매가 안좋아서 그런지 IPI가 뚝뚝 떨어지는 소리가 들립니다 ㅋ

연말에 기껏 올려놓았더니, 1월에 다 까먹게 생겼네요 ㅠㅜ

그래서 문득, 어느 셀러분의 영상이 떠올랐죠.

다른 플렛폼에서 판매한 것을 아마존FBA로 주문처리 할 수 있다는 영상이 떠올라

그곳에 다시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그곳은 바로!!! ebay입니다!!

#ebay

코로나의 영향으로 잠시 접어두었던 이베이에 다시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블로그에서 알게 된 미국에서 엣시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엣시에도

손을 대보기로 했습니다!!!

#Etsy

그래서 저는 작년 2월, 한국에 가서 아마존 책을 구입할때 같이 사온 이 책을 다시 꺼내들어서 정독하기 시작했죠 ㅋ

#이베이관련 책

오늘 마침 재택 근무를 신청했기에 오늘이 찬스라고 생각하고 이베이 리스팅에 박차를 가했죠!!!ㄷㄷㄷ

음, 아마존하다보니 뭐랄까 리스팅 포멧이 너무 간단하게 느껴지는 것은 왜일까요~

사진은 그대로 사용했고 제품 설명은 아마존에 리스팅해둔 것을 조금 변경해서 올렸습니다.

집중해서 하다보니 의외로 금방 끝냈습니다.

제품 설명을 넣는 포멧이 블로그같은 느낌이었고 정말 간단하게 되어있네요.

아마존이 어려웠기에 그렇게 느껴지는 건가...

그렇게 2시간 가까이 이베이에 집중해서 아마존에 있는 상품들 몇가지를 리스팅하고

판매 시작일을 이번주 토요일로 셋팅했습니다.

그래도 처음이기에 제가 빠뜨린것이 있으면 안되니 내일 다시 한번 꼼꼼히 살펴본후, 시작하고 싶었죠.

#이베이 리스팅

이렇게 이베이는 출격준비를 거의 끝낸 상황이고 내일은 마지막 점검과 엣시에서 판매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얼마나 성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메인은 아마존이기에 떨어지는 IPI를 막을 수 있다면 좋겠네요.

그래도 1월 초반과는 달리 조금씩 회복? 아님, 우연?? 인지는 모르겠지만 판매가 조금씩 올라가곤 있네요.

그리고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플렛폼들이기에 음, 왠지 활기가 돕니다!!!

이렇게 다른 플렛폼에서 판매가 이뤄지면 고객의 정보를 아마존에 입력하면 된다고 하시네요~

#셀러센트럴

셀러 센트럴에 가서 FBA재고관리로 가서 주문이 들어온 상품을 선정한후,

#주문 처리 생성

주문 처리 생성을 클릭해 들어가 다른 플렛폼에서 주문 받은 고객의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고 하네요.

아직, 주문 받은게 없으니 ㅎㅎㅎ

나중에 주문을 받으면 제대로 다시 한번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베이와 엣시를 준비하면서 아마존을 시작하려고 준비하던때가 떠올라서 뭐랄까,

가슴이 뜨거워지네요!! ㅋㅋ

그리고 이 자리를 비롯해서 저의 엣시 멘토가 되주신 클〇이님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꾸벅~

자, 그럼 슬슬 출격해 봅시다!!!!

출격!!!!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편안한 밤되세요~~

 

”도전이란 힘들고 외롭지만, 아름다운것...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