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내 상품이 아마존 싱가폴에서 판매??: Sold By Amazon US

amazon 이야기2021. 2. 19. 09:13

 

안녕하세요~ 여러분! 금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기는 밤새 눈이 내려 하얗게 쌓여 있습니다.

저는 오늘 하라멘트 행위에 대해 인사 총무부로부터 전화가 올 것을 대비하여

재택 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얘기 할 상황이 아니기에...

어제 지점장하고 메일로 주거니 받거니 했는데, 왠지 피해자인 제가 취조를 받고 있는 기분이 들더군요.

참내,...하루 빨리 이 더러운 기억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회사라는게

제 마음대로 움직여주는 조직이 아니라서 하루 하루가 기분이 더럽네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힘을내 봅니다!!

자, 오늘은 지난주에 아마존이 아닌 구글에 광고를 올리고 어떻게 저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 알아보던중,

이상한 것을 발견해서 올려볼까 합니다. 아직도 의문이 풀리지 않아서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가르쳐 주세요~

#아마존판매

구글창에 저의 브랜드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던중,

아마존 싱가폴, Qoo10등 다른 사이트에 저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진은 물론, 제가 임의로 설정한 제조 번호, 제품설명, 불렛 포인트까지 전부 똑같았죠.

#아마존싱가폴화면

저의 브랜드 이름, 상품의 포장, 제가 작업한 사진들...모두가 아마존 US와 똑같았습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저는 저의 상품들을 A+콘텐츠를 사용해 상세페이지를 만들었지만

이 상품은 제가 전에 A+콘텐츠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했던 상품 설명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죠.

아마존 US에 가능한 기능들이 다른 국가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것을 알기에 이 부분은 패스!!

저는 참고로 싱가폴 계정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다른 상품들도 아마존 싱가폴에서 찾아봤죠.

헉!!!!!! 있네...

자, 그럼 대체 누가 저의 상품들의 판매하고 있는지 판매자를 보니...

엥!! Sold by Amazon US!!!

#판매자

헉! 헉!!

이게 무슨 시츄에이션인지...

그래서 셀러 포럼에 들어가서 이런 케이스의 질문이 있는지 알아봤죠.

있더군요!

#셀러포럼
#셀러포럼

작년 여름에 올라왔던 내용입니다.

Sold by Amazon US는 아마존이 판매하고 있다라는 셀러분들도 계시고

아마존이 아닌 제삼자의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다라는 셀러분들도 계셨죠.

아니, 어떻게 아마존의 이름으로 제삼자의 판매자가 판매를 할 수있지??라는 의문이 생기더군요.

#스트리트뷰

주소지를 보니 미국 시애틀로 잡혀있고 판매처 근처에 아마존 애리조나라고 맵에 적혀 있더군요.

음, 그럼 제삼자가 판매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상품은 미국에서 발송하는 것으로 되어 있고 상품 가격은 미국 달러로 계산했을때

제가 미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격과 별 차이가 없는 $0.19정도 높은 가격이었습니다.

아마존이 저의 상품을 싱가폴에서 팔아준다면 저야 고마워해야 할 일?? 인지,

아님, 아닌지... 좀 의아한 일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제 상품을 아마존이 판매하고 있다면 아마존의 이익은 배송비에서 나올거라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요즘 아마존에서 상품을 배송한 후, 메일포멧이 변경되었죠.

전에는 포멧에 주문번호, 간략하게 주소가 적혀있었는데

지금은 그런 정보가 없더군요. 뭐,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는 시대가 됐기에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뭔가 꾸리 꾸리하면서 한편으로는 아마존이 저의 재고를

다른 나라에서 털어준다면 저야 땡큐라는 생각도 교차합니다.

어제 아마존에 메일을 보내려고 일단 멈췄습니다.

괜히 메일 보냈다가 팔아줘도 뭐라고 하네!! 라고 오해하면 안될것 같아서...ㅋㅋ

일단 좀 더 알아보고 그래도 궁금증이 가시지 않으면 젠틀하게 질문을 던져볼까 합니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가르쳐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멋진 금요일 되시길 바랍니다!!!

 

"궁금한 것이 많은 아저씨...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