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아마존 바코드 : GS1이 아니면 상품 제거!?

amazon 이야기2021. 4. 9. 15:24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요일이 찾아왔고 조금 더 힘내시면 일도 끝나고 편안한 주말을 맞이하게 되네요~

저는 영상도 만들고 이런 저런 다른 플랫폼도 준비하느라 정신없는 한주를 보냈습니다.

빠쁜척이라고도 할 수 있죠 ㅋㅋ

자, 오늘은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공지된 사항을 올려볼까 합니다.

요즘, 사장이 바뀌고 대놓고 이래라 저래라 아마존에서 공지가 올라오는데,

오늘은 바코드의 관한 공지입니다.

#공지 사항

이 내용을 보시면 새로운 상품을 등록할때 GS1이 아닌 시판의 바코드를 사용 할 경우,

리스팅이 제거된다는 얘기네요.

이 내용이 되게 애매한 것이 새상품만 해당이 되는 건지, 아님 기존 상품도 해당이 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ASIN의 수정 방법이 적힌 것을 보면 기존 상품도 관련이 있는 것 같기도 하고

서두만 읽으면 새로운 상품에만 해당이 되는 것 같고,...

역시 아마존은 애매한 문장으로 셀러들을 못살게 구네요~~

여튼, 아마존 사업을 준비하시는 예비 세러님들, 시판 바코드를 구입해서 등록하지 마시고

꼭 GS1에 등록한 바코드로 상품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피해를 입으실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GS1

GS1에 등록해 애써 등록한 리스팅이 제거되지 않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길 바랍니다.

아마도 예전부터 얘기가 나온 브랜드 등록 상품만이 아마존에서 판매 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니 여유가 있을실때 미국에 상표등록도 알아보시고 준비를 해두시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사용자 메뉴얼등 셀러가 만들어서 업로드도 해야 한다고 지난번 공지 사항에 올렸더군요.

저는 서식을 만드는 도중이라, 완성되면 첨부해 올리겠습니다.

참, 되게 귀찮아졌네요 ㅋㅋ

하지만 플랫폼의 주인이 아마존이니 까라면 까야죠.

자, 그럼 오늘도 멋진 하루 잘 마무리하시고 늘 건강하세요~

 

"알았다! 깐다!!! 까!!!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