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아마존 PPC광고의 최적화!: 판매 끌어올리기!

amazon 이야기2021. 2. 26. 09:3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대로 인사총무부와의 면담이 있어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빨리 이 뭐같은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https://open.kakao.com/o/sLPpwTNc

 

AMZ 하는 방~🇺🇸🇨🇦🇲🇽🇯🇵

#초보셀러, #예비셀러, #아마존수익창출, #아마존광고하기, #아마존준비하기, #상품선정하기, #아마존브랜드등록하기, #아마존사업준비하기,

open.kakao.com

 

저의 단톡방 주소를 링크 걸어놓으니 들어오셔서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 오늘은 아마존PPC광고에 대해 올려볼까합니다.

제가 아마존을 시작해서 첫상품 런칭하고 광고비만 처음에 300만원가까이 사용했죠.

이러다 제가 망하겠다는 생각에 여기 저기 알아봤지만

늘 똑같은 얘기만 하시더군요.

1. 처음에 자동과 수동을 같이 돌려라

2.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 동안 돌려서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해라

3. 빅데이터를 사용해서 키워드를 찾아라

정보가 딱!!! 여기까지 더군요.

물론, 모든 말씀이 틀리진 않지만 왠지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정보가 너무 없기에 저는 모험과 실험을 하기로 했고 정말 이것 저것 사용해 봤습니다.

물론, 무료기간 툴만 사용했죠.ㅋ 비용이 아까워서요~~~

제가 처음에 광고를 돌렸을때 ACOS가 240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판매가 이뤄져도 수익이 별로 남지 않는...

휘청휘청~~~

지금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서 현재 저의 ACOS가 밑에와 같습니다.

#ACOS

이 숫자가 잘난척하거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숫자이지만, 많이 줄였다는 것을 보이기위해 올려봅니다.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28까지 떨어뜨려서 판매를 끌어올리시니다고 하는데, 부럽습니다만,

꼭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방법이 옳다는 얘기가 절대 아니오니 오해하지마세요~~

제가 아마존 광고를 돌려보고 느낀것은 검색어가 적거나 아무리 많다고 해서

판매가 이루어진다는 것이 아님을 알게되었습니다.

1. 검색어는 25개정도!

2. 처음 설정한 검색어를 매일 확인해 가면서 한달동안 어떤 검색어에서 판매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ACOS, ROAS, 클릭수, 노출수등등 전부 꼼꼼히 살펴보기)

리포트 다운로드 방법은 이렇습니다.

#셀러센트럴

셀러센트럴에 가셔서 리포트에서 광고 리포트를 클릭!!

그럼, 새로운 리포트 어쩌구 저쩌구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

 

#광고리포트

그럼 자신이 날짜를 지정해서 작성하기를 클릭해서 리포트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밑에 같은 엑셀 형식의 리포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광고리포트

위의 파일은 실제 저의 리포트입니다. 대단한 리포트가 아니라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ㅋㅋ

그럼 여기서 날짜, 광고이름, 포트폴리오이름, 자신이 입력한 검색어,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그에 따른 전환율, 지출비용, ACOS, ROAS, 판매수, 판매금액등등을 확인 할 수 있죠.

저는 여기서 일단 판매가 이루어진 저의 검색어와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를 간추리고, 노출이 많은 검색어등등

클릭수, 클릭율, 전환율등등 모두 비교, 확인해서 검색어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리포트는 일단 접어두고, 구글 트렌드로 가서 제 상품과 관련된 검색어를 검색해 봅니다.

#구글트랜드

위의 창에 자신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검색결과

그럼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이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다운로드해서 놓아둡니다.

다음은 무료 키워드 툴을 이용해서 검색어를 찾아보죠.

#클레버

이것은 클레버라는 무료 검색툴입니다.

다른 유명한 툴에 비하면 좀 떨어지지만,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도 없고 무료이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여기서 마찬가지로 검색을 하되, 구글 트렌드에서 검색하지 않은

다른 키워드로 자신의 상품에 근접한 키워드를 검색해 봅니다.

그럼, 아마존 리포트, 구글 트렌드, 클레버에서 검색한 키워드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 검색어들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고 이 키워드로 노출이 될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마지막 단계로 구글에 지금까지 간추려 놓은 키워드를 하나씩 하나씩 검색해 봅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밑에 숫자가 등장하게 되죠.

여기서 자신만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9,999,999까지의 검색어는 과감히 간추려 놓은 리스트에서 없애버리고

10,000,000부터 검색어를 남겨 놓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간추린 검색어를 다시 셀러 센트럴 광고페이지로 가서

자신이 광고할 상품의 페이지로 들어가 키워드를 추가 시킵니다.

단, 구글에서 엄청난 숫자를 가진 키워드라 하더라도 실제 아마존 광고에서 데이터가 없는

키워드도 종종 나오게 됩니다.

그런, 키워드는 과감히 리스트로부터 삭제!!!

그리고 데이터가 있는 키워드만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비딩 설정은 아마존 추천비딩 값이 아닌, 예를 들어서 $0.54~$0.98이라는 범위가 있다고 한다면

제일 낮은 값으로 설정을 해 두죠.

그리고 한달 동안 돌려보고 판매가 이루어진 검색어만 아마존 추천 비딩값으로 설정을 해 두었죠.

또 매일 매일 자신의 검색어를 확인해 보고 클릭을 해서 지출이 생겼지만 판매가 없는 키워드는 다시 한번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고 검색수가 낮으면 삭제하고 높으면 그 키워드에

다른 어떤 값을 추가하여 기존 키워드는 삭제하고 새로운 값을 추가한 키워드를 넣고 있습니다.

그 결과 ACOS를 낮추고 쓸데없는 지출도 줄이게 되었습니다.

12월까지 광고비로 100만원가까이 지출을 했었는데 1월부터 30~40만원까지 줄이게 되었고 판매는 꾸준히

형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더 줄여가야 한다는 생각에 인스타나 광고나 타사 광고를 시험삼아 돌려보고 있습니다.

아마존 하면서 느낀것은 아마존 광고는 정말 필수라면 필수이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과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이 지출을 줄여 수익을 끌어 올리기에

아마존 광고는 아마존에 유리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의 ACOS가 절대 자랑 할 만한 숫자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시험삼아 이것 저것 해 본다면

우리도 더 많은 이익을 챙길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저또한 아직 아마존 광고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 오늘 하루도 열심히 활기찬 하루 되세요!!! 행복한 일만 가득 하길 바랍니다!!!

"길은 자신이 만들면 그것이 길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