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ROAS' 태그의 글 목록

amazon 이야기2021. 5. 6. 08:54

 

여러분 안녕하세요~~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일본은 골든 위크라는 5월의 연휴가 끝나고 다시 오늘부터 일터로 복귀합니다.

물론, 저는 재택 근무를 하고 있죠~

5일간의 연휴동안 아마존만 하고 거의 집에서 쉬면서 운동하고 정원가꾸고 평온한 하루 하루를 보냈습니다.

와~ 벌써 5월이네요.

저의 아마존 사업도 다음주 토요일이면 1주년을 맞이 하네요.

시간 빨리 흘러가네요~ 1주년과 동시에 저의 30대는 마감을 합니다 ㅠㅜ ㅋ

이번달은 스타트가 좋네요. 지난번에 올린 키워드 최적화를 토대로 광고를 좀 만져봤더니

아, 글쎄 ACOS를 낮추면서 판매는 꾸준히 이뤄내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20대로 접어 들었습니다.

#실제 저의 ACOS

위의 사진이 저의 상품들, 즉 토탈 ACOS 평균이 되겠습니다.

그 자료가 거짓이 아니었네요 ㅋ 제가 의심이 많은 성격이라...

유투브나 여러 블로그를 보면 굉장히 복잡하고 광범위하게 ACOS를 낮추는 설명을 하시는데,

저의 머리로는 한계가 있기에 지난번 그 자료를 토대로 제 나름대로 생각해봤죠.

먼저, 가장 판매가 좋았던 11월, 12월에서 키워드를 끄집어내서 지금 돌리고 있는 광고에 넣었죠.

여기까지는 저의 ACOS가 43정도 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광고를 돌리면서 그 자료처럼, 노출이 있지만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는 일단 비딩을 조금씩 올렸습니다.

또, 노출이 있고 전환율이 높지만 전혀 판매가 이뤄지지 않는 키워드는 과감하게 일시정지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판매가 좋았던 달들의 키워드를 메인으로,

예를 들어서 추천 비딩이 $0.87이고 그 범위가 $0.54~$0.87이라면

판매가 좋은 키워드는 높이고 노출이 많고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는 $0.54로 설정하든지, 조금 올려서 돌렸죠.

그리고 한 상품당, 캠페인당 키워드를 25~30개로 줄이고

매일, 레포트를 체크하여 고객 검색어와 저의 검색어를 살펴봅니다.

새로운 검색어가 있으면 그것을 파일로 정리를 해두고 2주 정도 이 짓을 반복적으로 한후,

2주차에 정리된 파일에서 새로운 검색어를 착출해 캠페인에 추가를 했죠.

그랬더니 위와 같이 ACOS를 낮추게 되었습니다.

이 숫자가 좋은 건지 나쁜건지는 알수는 없지만, 제가 목표로 삼았던 20대로 줄이는 것에는 성공을 한 셈이죠.

그 덕분에 광고비도 줄이게 되었고 수익도 올라가게 되었죠.

제가 처음 아마존 판매를 시작했을때, 광고 하나를 돌리는데 한달에 300만원을 썼었죠 ㅋ

판매는 이뤄지는데 남는게 없더군요 ㅋㅋ

그렇게 1년가까이 어떻게 하면 광고비를 줄일 수 있을까 이런 저런 방법을 해보다가

결국 1년이란 시간이 흘렀네요 ㅋ

지금은 광고 4개를 돌리는데 한달에 50만원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있으면 8번째 상품이 미국에 도착하는데 상품군이 달라서 광고를 하나 더 돌릴 계획입니다.

아마, 그 광고로 지금의 ACOS를 유지하기는 어렵겠지만,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시 한번 20대를 유지해 나가고 싶네요!!

음, 제가 하는 방법은 어떻게 보면 아날로그 방식인데 저는 이게 좋아요 ㅋㅋ

복잡한건 싫어해서 ㅋㅋ

키워드 최적화로 광고비를 줄이고 수익을 올리는 그 날까지 우리 같이 화이팅해요!!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세요~~

"포기하지 말고 시간이 걸려도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자!! 그럼 길이 보인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4. 15. 14:29

 

안녕하세요! 여러분~

멋진 한주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도 따뜻한게 정말 봄이 왔다는 실감이 나네요~

오늘은 아마존 PPC광고, 키워드 최적화 시키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자료 첨부해서 올리니 참고해 주세요~ 단,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최적화자료.pdf
2.42MB

아마존 광고의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광고를 최적화시키기전에 이것만은 다시 머리속에 넣으시고 시작해 봅시다!!

1. 적어도 2주단위로 레포트를 다운로드하기

2. 새로운 키워드를 완전 일치하게 추가하기

3. 구절과 완전 일치로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기

4. 효과가 없는 키워드는 일시 정지 시키기

자, 그럼 슬슬 시작해 볼까요!!

1.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이것은 검색 유형이 자신의 목표수치인 ACOS를 내고 있다면, 계속 유지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검색 유형의 ACOS가 높으면 정지를 시키는 거죠.

즉, 판매액이 높아도 ACOS가 높다면 지출이 늘어나게 때문에 효율적인 검색유형이라 볼 수 없기에

과감하게 일시 정지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2.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상황1- 노출이 전환도 높을때

대책- 클릭 단가가 오를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한다

상황2- 노출은 있지만 전환이 낮을때

대책- 입찰가보다 입찰가를 낮게하거나 해당 키워드를 일시 중지시킨다

상황3- 노출은 적은데 전환율이 높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의 트래픽이 낮은지를 확인한고 클릭단가가 나올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하는 한다

상황4- 노출과 전환율이 낮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과 광고의 관련성이 낮지 않은지 확인하고 키워드를 일시 중지를 검토한다.

그 예를 든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예

2.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1. 퍼포먼스가 높은 키워드- 입찰가와 클릭단가(CPC)를 비교한다

2. 노출수가 적은 키워드- 입찰가를 올려서 클릭수를 늘린다

3. 퍼포먼스가 낮은 키워드- 입찰가를 낮추거나 키워드 자체를 일시 정지 시킨다.

이렇듯 광고에는 정답이 없지만 수시로 변화하는 키워드의 분석과 그에 맞는 입찰가와 CPC를 조절한후,

제외할 키워드는 가차없이 바이 바이 하시면 여러분들의 광고의 키워드를 최적화 시키면서

광고비를 줄여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첨부한 자료보시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단톡방이나 이곳에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톡방 링크 걸어놓습니다

↓ ↓ ↓

https://open.kakao.com/o/sLPpwTNc

 

나도해보자!AMZ!🇺🇸🇨🇦🇲🇽🇯🇵🇪🇺

#초보셀러, #예비셀러, #아마존수익창출, #아마존광고하기, #아마존준비하기, #상품선정하기, #아마존브랜드등록하기, #아마존사업준비하기,

open.kakao.com

그럼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쓸데없는 지출을 줄여서 비즈니스 최적화하기!!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1. 2. 26. 09:3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어제 말씀드린대로 인사총무부와의 면담이 있어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빨리 이 뭐같은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https://open.kakao.com/o/sLPpwTNc

 

AMZ 하는 방~🇺🇸🇨🇦🇲🇽🇯🇵

#초보셀러, #예비셀러, #아마존수익창출, #아마존광고하기, #아마존준비하기, #상품선정하기, #아마존브랜드등록하기, #아마존사업준비하기,

open.kakao.com

 

저의 단톡방 주소를 링크 걸어놓으니 들어오셔서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자, 오늘은 아마존PPC광고에 대해 올려볼까합니다.

제가 아마존을 시작해서 첫상품 런칭하고 광고비만 처음에 300만원가까이 사용했죠.

이러다 제가 망하겠다는 생각에 여기 저기 알아봤지만

늘 똑같은 얘기만 하시더군요.

1. 처음에 자동과 수동을 같이 돌려라

2.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 동안 돌려서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해라

3. 빅데이터를 사용해서 키워드를 찾아라

정보가 딱!!! 여기까지 더군요.

물론, 모든 말씀이 틀리진 않지만 왠지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정보가 너무 없기에 저는 모험과 실험을 하기로 했고 정말 이것 저것 사용해 봤습니다.

물론, 무료기간 툴만 사용했죠.ㅋ 비용이 아까워서요~~~

제가 처음에 광고를 돌렸을때 ACOS가 240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 판매가 이뤄져도 수익이 별로 남지 않는...

휘청휘청~~~

지금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해서 현재 저의 ACOS가 밑에와 같습니다.

#ACOS

이 숫자가 잘난척하거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숫자이지만, 많이 줄였다는 것을 보이기위해 올려봅니다.

정말 잘하시는 분들은 28까지 떨어뜨려서 판매를 끌어올리시니다고 하는데, 부럽습니다만,

꼭 그렇게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방법이 옳다는 얘기가 절대 아니오니 오해하지마세요~~

제가 아마존 광고를 돌려보고 느낀것은 검색어가 적거나 아무리 많다고 해서

판매가 이루어진다는 것이 아님을 알게되었습니다.

1. 검색어는 25개정도!

2. 처음 설정한 검색어를 매일 확인해 가면서 한달동안 어떤 검색어에서 판매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리포트를 다운로드해서 ACOS, ROAS, 클릭수, 노출수등등 전부 꼼꼼히 살펴보기)

리포트 다운로드 방법은 이렇습니다.

#셀러센트럴

셀러센트럴에 가셔서 리포트에서 광고 리포트를 클릭!!

그럼, 새로운 리포트 어쩌구 저쩌구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

 

#광고리포트

그럼 자신이 날짜를 지정해서 작성하기를 클릭해서 리포트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럼 밑에 같은 엑셀 형식의 리포트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광고리포트

위의 파일은 실제 저의 리포트입니다. 대단한 리포트가 아니라서 모자이크 처리합니다 ㅋㅋ

그럼 여기서 날짜, 광고이름, 포트폴리오이름, 자신이 입력한 검색어,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노출수, 클릭수,

클릭율, 그에 따른 전환율, 지출비용, ACOS, ROAS, 판매수, 판매금액등등을 확인 할 수 있죠.

저는 여기서 일단 판매가 이루어진 저의 검색어와 고객이 검색한 검색어를 간추리고, 노출이 많은 검색어등등

클릭수, 클릭율, 전환율등등 모두 비교, 확인해서 검색어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리고 아마존 리포트는 일단 접어두고, 구글 트렌드로 가서 제 상품과 관련된 검색어를 검색해 봅니다.

#구글트랜드

위의 창에 자신의 상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봅니다.

#검색결과

그럼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이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다운로드해서 놓아둡니다.

다음은 무료 키워드 툴을 이용해서 검색어를 찾아보죠.

#클레버

이것은 클레버라는 무료 검색툴입니다.

다른 유명한 툴에 비하면 좀 떨어지지만,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도 없고 무료이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

여기서 마찬가지로 검색을 하되, 구글 트렌드에서 검색하지 않은

다른 키워드로 자신의 상품에 근접한 키워드를 검색해 봅니다.

그럼, 아마존 리포트, 구글 트렌드, 클레버에서 검색한 키워드를 간추려 놓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 검색어들이 과연 얼마나 효과가 있고 이 키워드로 노출이 될까?? 라는 의문이 생기게 되었죠.

그래서 마지막 단계로 구글에 지금까지 간추려 놓은 키워드를 하나씩 하나씩 검색해 봅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면 밑에 숫자가 등장하게 되죠.

여기서 자신만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9,999,999까지의 검색어는 과감히 간추려 놓은 리스트에서 없애버리고

10,000,000부터 검색어를 남겨 놓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간추린 검색어를 다시 셀러 센트럴 광고페이지로 가서

자신이 광고할 상품의 페이지로 들어가 키워드를 추가 시킵니다.

단, 구글에서 엄청난 숫자를 가진 키워드라 하더라도 실제 아마존 광고에서 데이터가 없는

키워드도 종종 나오게 됩니다.

그런, 키워드는 과감히 리스트로부터 삭제!!!

그리고 데이터가 있는 키워드만 추가로 넣고 있습니다.

비딩 설정은 아마존 추천비딩 값이 아닌, 예를 들어서 $0.54~$0.98이라는 범위가 있다고 한다면

제일 낮은 값으로 설정을 해 두죠.

그리고 한달 동안 돌려보고 판매가 이루어진 검색어만 아마존 추천 비딩값으로 설정을 해 두었죠.

또 매일 매일 자신의 검색어를 확인해 보고 클릭을 해서 지출이 생겼지만 판매가 없는 키워드는 다시 한번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고 검색수가 낮으면 삭제하고 높으면 그 키워드에

다른 어떤 값을 추가하여 기존 키워드는 삭제하고 새로운 값을 추가한 키워드를 넣고 있습니다.

그 결과 ACOS를 낮추고 쓸데없는 지출도 줄이게 되었습니다.

12월까지 광고비로 100만원가까이 지출을 했었는데 1월부터 30~40만원까지 줄이게 되었고 판매는 꾸준히

형성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더 줄여가야 한다는 생각에 인스타나 광고나 타사 광고를 시험삼아 돌려보고 있습니다.

아마존 하면서 느낀것은 아마존 광고는 정말 필수라면 필수이지만,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과 저와 같은 초보셀러님들이 지출을 줄여 수익을 끌어 올리기에

아마존 광고는 아마존에 유리한 시스템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의 ACOS가 절대 자랑 할 만한 숫자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시험삼아 이것 저것 해 본다면

우리도 더 많은 이익을 챙길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올려봅니다.

저또한 아직 아마존 광고에 대해 더 많이 공부해야 하고 연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 오늘 하루도 열심히 활기찬 하루 되세요!!! 행복한 일만 가득 하길 바랍니다!!!

"길은 자신이 만들면 그것이 길이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0. 12. 26. 11:53

 

안녕하세요~ 여러분!!

가족들과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셨습니까?

저는 어제 2주일전에 예약을 해둔 프렌치를 테이크 아웃해서

집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스파클링 와인과 같이 먹었습니다 ㅋ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마존 매출이 크리스마스에 가까워 지면서 하향세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12월판매량

사이버먼데이가 끝나도 같은 추세로 가다가 점점 내려가더니 크리스마스 일주일전쯤,

다시 올라가기시작해서 제트코스터 처럼 하락했습니다 ㅎ

음, 선물 시즌의 피크는 지나간듯 합니다. 그럼 이제 저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저의 영원한 과제인 아마존PPC를 더 공부하고 연구해서 신년을 맞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신상품은 어떻게 됐냐구요??

새로운 샘플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번달 말이나 내년 초에 이곳에 도착 할 예정입니다~

안물어봤다구요~~???!! ㅋㅋ 물어봐주세요~~ 심심해~ㅎㅎ

자, 그래서 오늘은 아마존 광고에 대해 얘기 해 볼까합니다.

어제 아마존 광고에 대해 여기 저기 휘젖고 다니다고 도움이 될 만한 자료를 찾은 것 같아서 첨부해 봅니다.

Amazon PPC Manual_ Step by Step Guide for Maximum Success _ Sellics.pdf
0.24MB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일거라 생각도 들지만 모르셨거나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올려봅니다.

그럼, 내용을 살펴볼까요!!! 렛츠고!!!!

 

아마존 PPC 설명서 : Step by Step Guide for Maximum Success!

기본 입찰가를 계산하는 방법 :

먼저 목표 ACoS를 결정해야합니다. 오가닉 판매와 PPC 판매의 전환율이 같다는 가정하에 아래 공식은 한 번의 판매를 생성하기 위해 PPC에 지출 할 수있는 금액을 정확하게 계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조사 결과 CPC 입찰가가 기본 입찰가보다 평균 40 ~ 50 %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를 들어 실제 CPC가 $ 0.25 인 경우 기본 입찰가에 50 %를 추가하여

계산 된대로 $ 0.375가되도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목표는 공격적으로 입찰하는 것입니다.

즉, 우리는 광고를 설정하는 순서대로 예산, 키워드, 입찰가를 설정하여 ACoS를 파악했었는데,

ACOS의 목표를 설정하여 광고를 최적화 시켜,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면서 판매를 향상시켜야 한다는 것이죠.

#입찰가 계산방법

입찰가 계산 방법을 알아볼까요!!

<입찰가 계산법>

PPC에 지출 할 수있는 금액(타겟ACoSX금액) X1 회 판매를 생성하는 데 필요한 클릭(오가닉CR)=입찰가

 

CPC 최적화 :

키워드의 '최적 CPC'를 결정하려면 먼저 캠페인 목표를 정의해야합니다 (목표가 매출, 수익 극대화 또는 낮은 ACoS 달성인지 여부). 또한 최적의 CPC는 키워드마다 다릅니다.

키워드마다 CTR, 전환율 및 입찰 경쟁이 다릅니다.

따라서 각 키워드에 대해 증분 입찰가 테스트를 수행해야만 최적 CPC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PPC 분석기를 사용하여 CPC 입찰가 변경이 판매 및 광고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추적하고

최적화 노력이 PPC 판매를 늘리거나 ACoS를 낮추는 데 성공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 :

불필요한 PPC 비용이 누적되지 않도록 전환없이 클릭을 발생시키는 자동 캠페인 및 광범위한 광고 그룹에서 실행되는 검색어를 주기적으로 추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서 제외 키워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거죠.

제외 키워드는 언제 키워드를 추가할까?

클릭 수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기 전) = 100 ÷ 제품의 유기적 전환율 (CR)

예를 들어 전환율이 2 % 인 제품이있는 경우 : 100 ÷ 2 % = 50 클릭.

즉 이 키워드는 50 회 클릭 후에도 주문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 제외 항목에 추가되어야합니다.

제외 키워드를 사용하면 ACoS를 낮추는 데 도움이됩니다. PPC 분석기를 사용하여 최적화 노력이 성공했는지 추적하고 ACoS를 낮추는 데 성공했는지 즉시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최대의 성공을위한 방법 :

Amazon PPC와 관련하여 캠페인을 구성하는 '완벽한'방법은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상품을 런칭하고 광고를 돌리면서 판매를 이루어가면서 끝임없는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셀러분들은 그 노하우를 알고 있으시라 생각하지만, 저같은 초보셀러는 이런 저런 데이터를 수집해가면서

많은 테스트를 해 가야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제가 아마존을 시작하고 광고를 돌렸을때 보다, ACoS와 많이 낮췄다고 생각은 하지만,

최적화가 되었다고 말 할 수 없을 것 같네요.

광고를 최적화 시켜, 판매를 극대화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해야겠습니다!!

올해는 상품을 런칭해서, 판매를 이뤄가면서 아마존이라는 마켓플레이스대해 알아가는 것이 목표였기에

내년에는 광고를 최적화 시켜, 쓸데없는 지출을 감소시켜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저의 2021년의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우리님들의 2021년의 목표는 무엇입니까??

그 목표를 향해 달려갈 준비는 되어있습니까??

아직, 준비가 덜 되거나 하시고 계시다면 준비를 철저히 해서 자신의 골을 향해 멋지게 달려가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오늘도 멋진 토요일일 되시길 바래요~~

"목표를 설정했다면 그것을 향해 달리는 방법밖에 없다!!"-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
amazon 이야기2020. 12. 13. 07:44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가 제일 좋아하는 토요일이 찾아왔습니다!

초딩같다구요!?? ㅋ 초딩이라도 좋습니다. 저는 토요일 아침을 제일 좋아합니다! ㅎ

오늘 아침 일찍일어나서 두번째 상품의 메인 이미지를 편집하고 마트가서 장도 보고 왔죠~

그리고 지금 지맨초이가 소속된 레이즈를 응원하면서 이렇게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아!! 오늘 아침 아마존으로부터 메일이 한통 날아왔어요~

열어보니, 두번째 상품에 관해 고객으로부터 질문이 있는데 답하겠냐라는 메일이었습니다.

아마존을 시작하고 처음있는 일이기에 너무 기뻤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질문도 없었는데 이렇게 저의 상품에 관심을 갖어주고 질문을 해 주셨다는 것이 기쁩니다.

#아마존으로부터의 메일

이것이 그 메일입니다. 질문은

"이 상품은 얼마나 가냐?" 즉,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나?라는 뜻이겠죠~

답변은 하되 도망 갈 구멍은 만들어 놓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기쁨 마음으로 답변을 해드렸습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고객님. 저희의 상품에 관심을 갖고 문의를 해주서셔 감사드립니다.

정확히 언제까지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상품은 고객님의 사용빈도와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저희들이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1월에 여러회 상품을 테스트하고 이 상품을 저희들도 사용을 하고 있고

지금까지 그 어떤 문제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 답변이 고객님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라고 나름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 드렸죠.

#답변

이렇게 답변을 해 드리고...뭐랄까...살아있는 느낌...ㅋㅋ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제 참가한 아마존 세미나의 얘기를 해 볼까 합니다.

세미나 자료를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해서 보세요~

단, 일본어로 적혀있음...

어제 세미나는 일본뿐만아니라 저희들이 뚫고 갈 북미, 오세아니아, 유럽등 전부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제가 있는 곳이 일본이라서 일본 아마존 서포트에서 세미나를 안내한것 뿐입니다.

JP_WhatsNewInSponsoredAds_distribute.pdf
2.02MB
Webinar_Quarterlyfeatures_JP_Distribute01.pdf
3.00MB

세미나 내용은

1. 광고 콘설의 기능 개선

2. 스폰서 프로덕 광고

3. 스폰서 브랜드 광고

4. 스토어

5. 스폰서 브랜드 광고

6. 질문과 대답

제가 이 세미나에 참가한 이유는 2번때문입니다.

지금 광고를 나름 개선시켜서 ACOS를 많이 다운 시켰고 판매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데

저의 방법이 과연 맞는지 확인 할 기회가 아닌가 싶나라는 생각이 들어서였죠.

1번같은 경우는 이 세미나 있기전에 셀러분들이라면 셀러 센트럴에서 확인 할 수 있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캠페인 페이지

뭐, 이렇게 바뀌었다는 설명입니다.

이전에는 전부 다른 곳에 배치되어 그곳에 들어가서 확인 해야 했었는데

지금은 캠페인 페이지안에서 전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음,..알고 있었다...지금와서 뭐라고 하는 건지... ㅋ

이 내용으로 20분가량 떠들더니 드디어 제가 기다리고 있던 2번의 차례가 왔습니다!!

#ROAS

ROAS란? 광고비용대한 효과라네요~

계산법은

판매금액 예) $10,000

÷

광고비 예) $2,000

=

ROAS 5

자, 이 숫자 5가 무엇을 나타내는 것일까요??

어이!!! 설명 안해주니!!!???? 이게 끝이니!!??? 헐~

ROAS가 높으면 높을수록 캠페인 효과가 좋다네요..

그러니까, 이 5가 무엇을 나타내니...흠... 또 혼자서 공부하고 연구해야 하는 것인가...

이렇게 얼렁뚱땅 ROAS 얘기를 마치는 일본 서포트 팀이었습니다...

참, 이 섬나라넘들... 모든게 얼렁뚱땅...ㅋ

그리고 제외 타겟팅의 설명으로 넘어갔죠.

에휴~ 이거라도 건져볼까 하는데...

다 아는 얘기만 하고 실제 어떻게 해서 어떤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설명이 없네요 ㅋㅋㅋ

뭐지, 이 서포트팀은....

자료 읽는 것이라면 나도 서포터 하겠다. 에휴~~

더 웃긴건 정해진 시간이 얼마남지 않아서 뒷부분은 거의 자료 읽고 끝났습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어이없어서 웃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이런 말까지 안하려고 했는데 ㅎ 이 세미나를 설명한 분, 설명...

진짜 못해!!!

그리고 공부 좀 하고 와라!! 아니 설명하다가 중간 중간 막히면

"저는 설명하는 사람이기에 조작법은 모르니 이해해주세요~" 라며 자랑처럼 얘기했는데...

창피한줄 알아라~~

모르면 하질 말던가 자랑도 아니고...어이가 없어서...

이 세미나에 참가하고 저의 소견을 말씀드리자면...

완전 쓰렉 세미나였습니다...

모든 세미나를 부정하지는 않습니다. 이 세미나의 설명을 담당한 이 일본인 여성분...와우~~~ 놀랍다...

그러면서 이 사람이 예를 든 상품이 냉동 햄벅이었는데...나참, 뭐가 웃긴지...

세미나 설명중에 웃고 자빠지고 있네...헐...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마존 서포터보다 우리나라 현역 셀러분들이 설명을 더 잘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세미나가 이렇게 어이없게 종료되고 아이구~~~ 바로 앙케이트가 날아왔죠...

그 앙케이트의 비고란에

"이 세미나의 내용은 좋지만 오늘 담당한 분의 설명으로는

일본의 많은 셀러분들은 이해하지 못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입력해 회신했습니다.

무료라서 그런가? 무료니까 마지막까지 듣고 있었죠 ㅋㅋ

이렇게 저의 첫! 아마존 주최의 세미나는 막을 내렸습니다 ㅠㅜ

시간 아깝다...

또 다시 이런 세미나의 권유가 있다면 참가하지 않으리라 결심했습니다.

우리님들, 오늘 하루도 멋지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세요!!

요즘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무료의 수준은 딱 여기까지..."-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