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아마존 PPC광고 : 키워드 최적화 시키기!!

amazon 이야기2021. 4. 15. 14:29

 

안녕하세요! 여러분~

멋진 한주 보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날씨도 따뜻한게 정말 봄이 왔다는 실감이 나네요~

오늘은 아마존 PPC광고, 키워드 최적화 시키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자료 첨부해서 올리니 참고해 주세요~ 단, 일본어로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최적화자료.pdf
2.42MB

아마존 광고의 기본적인 내용은 생략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광고를 최적화시키기전에 이것만은 다시 머리속에 넣으시고 시작해 봅시다!!

1. 적어도 2주단위로 레포트를 다운로드하기

2. 새로운 키워드를 완전 일치하게 추가하기

3. 구절과 완전 일치로 제외 키워드를 추가하기

4. 효과가 없는 키워드는 일시 정지 시키기

자, 그럼 슬슬 시작해 볼까요!!

1.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매치 타이프의 확인과 최적화

 

이것은 검색 유형이 자신의 목표수치인 ACOS를 내고 있다면, 계속 유지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검색 유형의 ACOS가 높으면 정지를 시키는 거죠.

즉, 판매액이 높아도 ACOS가 높다면 지출이 늘어나게 때문에 효율적인 검색유형이라 볼 수 없기에

과감하게 일시 정지를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2.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 클릭 단가가 입찰가 보다 낮은 경우

상황1- 노출이 전환도 높을때

대책- 클릭 단가가 오를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한다

상황2- 노출은 있지만 전환이 낮을때

대책- 입찰가보다 입찰가를 낮게하거나 해당 키워드를 일시 중지시킨다

상황3- 노출은 적은데 전환율이 높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의 트래픽이 낮은지를 확인한고 클릭단가가 나올 때까지 그대로 입찰가를 유지하는 한다

상황4- 노출과 전환율이 낮을때

대책- 그 타겟팅 방법과 광고의 관련성이 낮지 않은지 확인하고 키워드를 일시 중지를 검토한다.

그 예를 든 사진을 올려보겠습니다.

#예

2.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 아마존 광고- 타겟팅 레포트

1. 퍼포먼스가 높은 키워드- 입찰가와 클릭단가(CPC)를 비교한다

2. 노출수가 적은 키워드- 입찰가를 올려서 클릭수를 늘린다

3. 퍼포먼스가 낮은 키워드- 입찰가를 낮추거나 키워드 자체를 일시 정지 시킨다.

이렇듯 광고에는 정답이 없지만 수시로 변화하는 키워드의 분석과 그에 맞는 입찰가와 CPC를 조절한후,

제외할 키워드는 가차없이 바이 바이 하시면 여러분들의 광고의 키워드를 최적화 시키면서

광고비를 줄여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첨부한 자료보시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단톡방이나 이곳에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범위내에서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톡방 링크 걸어놓습니다

↓ ↓ ↓

https://open.kakao.com/o/sLPpwTNc

 

나도해보자!AM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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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오늘도 멋진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쓸데없는 지출을 줄여서 비즈니스 최적화하기!!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