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올해 두번째 신상품! : 상품 찾기, 어떻게???

amazon 이야기2021. 4. 5. 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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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아마존사업 두번째 해!:브랜드&브랜딩&차별화

안녕하세요~여러분!!새해가 밝고 벌써 4일입니다. 연휴도 어느덧 오늘로서 마지막날이네요.2021년의 목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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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월요일이 찾아왔습니다.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월요일은 싫지만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저는 변함없이 재택근무를 하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제 아침에 눈뜨자마자

어라~ 이런 상품은 어떨까? 라는 생각에 눈이 번쩍 떠졌습니다.

그래서 먼저, 아마존에서 어떤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지 눈으로 스캔을 하고

바로, 국제 알리바바에서 찾아보고 다시 1688에 제가 생각하는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있는지 찾아봤죠.

아~ 글쎄! 딱 한군데 업체가 있더군요!!! Yay!!!!

#신상품 찾기

그래서 업체에 문의하기 위해 문의 포멧을 작성하고 바로 문의를 했습니다.

아직 답장은 날아오지 않았지만, 왠지 감이 좋습니다.

원가는 $1정도이지만 저의 로고를 넣은 맞춤형 포장으로 한다면 가격은 조금 오르겠죠.

수량은 1000개 정도 생각하고 있기에 과연 업체가 수량과 가격을 얼마를 부를지 모르겠네요.

협상과 협의가 필요하게 되겠죠~~

가끔 이런 댓글을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상품 선정하는게 빠르다, 아마존을 시작하고 1년도 안됐는데

어떻게 7개의 상품을 런칭했습니까? 등...

음, 상품을 선정하는 것은 정말 신중해야 합니다.

단,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죠~

많은 영상들, 블로그들을 보면 이런 카테고리는 피하세요! 이런 상품들은 절대 안팔려요!

한달에 수익이 얼마되는 상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별화를 시키세요!

첫 페이지에 리뷰가 몇개되는 상품들은 피하세요!! 등등...

초보셀러분들과 예삐셀러분들에게 혼란을 주는 영상과 블로그들이 가득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첫 상품을 런칭할때 운이 좋았던 것은 대유행으로 신규가입자가 줄었다는 점, 그리고

현역 셀러분들의 재고가 좀 처럼 입고가 되지 않았다는 부분에서 첫 상품이 나쁘지 않게 판매가 되었고

현재, 전 ASIN을 삭제하고 브랜드화 시켰고 그리고 현재 완판하여 재고가 털린 상태입니다.

그리고 하나 둘씩, 상품을 늘려서 7개의 상품을 아마존에서 순조롭게 판매하고 있고,

두번째 상품도 오늘 완판했습니다~ 또한 7개의 상품중 두개가 아마존 초이스 뱃지를 얻었죠.

자랑하려고 이런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님을 이해해주세요~

상품을 선정 하실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처음부터 대박나는 상품을 찾기란 하늘에서 별따기 입니다.

하루에 한개, 두개, 세개...꾸준히 팔릴 수 있는 상품을 찾고 SKU를 늘려가는 것이 여러분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 비슷한 상품, 똑같은 상품등 얼마나 많습니까??

그런데 대박치는 상품을 하루 아침에 찾을 수 있을까요??

저라면 단순한 차별화를 두고 생산해서 상황을 지켜보고 그 상품이 판매 수요가 높다면 색을 추가 한다던지

아님, 그 상품의 다른 버전으로 공략한던지,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다른 카테고리에도 진출을 해보고 상품도 늘려간다면 분명, 안정적인

아마존 여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리뷰가 없으니 승부하기 어렵다?? 현재 얼리 리뷰프로그램도 사라진 상태입니다.

첫 상품을 리뷰로 승부하기엔 어려워졌죠.

반대로 실제 이런 케이스가 있습니다.

저의 7번째 상품은 아직 리뷰가 0입니다. 다른 경쟁 상품들은 적으면 몇십개, 몇백개의 리뷰를 갖고 있죠.

하지만,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저의 영상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상품의 스토리를 구상해서 이미지 편집을 하는 거죠.

왜 이 상품이 필요한지, 이 상품을 사용하면 뭐가 좋은지, 다른 상품과 비교했을때 뭐가 다른지,등등

아직 리뷰는 없지만, 미국, 캐나다 그리고 멕시코에서 순조롭게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보통 이미지 편집을 보면 상품의 특징, 포샵한 이미지등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뭔가 딱 떨어지는 맛이 안나는 이미지 편집은 고객이 봤을때도 의문점이 생기고 구매 확율이 떨어지죠.

상대방의 리뷰를 두려워 하지 말고 자신의 상품 이미지 작업을 스토리를 만들어 제작한다면

여러분의 상품은 순조로운 아마존 여정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엄청나게 많이 판다는 얘기가 아니니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제가 아마존을 하면서 느끼고 겪은 부분을 말씀드리는 것이고, 잘난척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그럴 입장도 안되고~~~~~ㅎ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상품 선정은 신중히 하되,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입니다.

오늘 하루도 멋진 하루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해답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다. 하지만 우린 그것을 모른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