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아마존 8번째 상품 결정! : 올해 두번째 신상품!!

amazon 이야기2021. 4. 12. 10:03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이구~ 월요일이 밝았네요 ㅠㅜ

휴일 잘 보내셨나요??

시기가 시기인지라 저는 주말에 나무와 정원가꾸느라 좀 바쁜척하면서 지냈습니다.

희소가치가 있는 식물를 심어 잘 가꾸면 이게 돈이 되더군요ㅋ

팔건 아니지만, 옥션에서 보면 크기와 상태에 따라 몇 백만원도 하더군요.

혹시나 하는 마음도 있지만, 우선 열심히 잘 가꾸려고 합니다.

#유카

유카의 한종류로 옥션에서 54만원 정도에 구입해서 심어버렸습니다. 잘 자라주길 바랍니다~~

#아가베

이건 아가베 종류인데 이것도 엄청 크게 자라면 몇백은 갑니다~~ ㅎ

잘 자라주길 바랍니다~~

자, 오늘은 아마존 올해의 두번째 신상품을 결정해 생산에 들어간 내용을 포스팅합니다.

지난번에 잠깐 올린 올해 두번째 상품을 샘플은 받지 않고 공장에 문의해 이것 저것 알아보고 패키지등

상담한 결과, 생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샘플없이 출고 할 예정이라 조금 불안감이 있지만,

그다지 큰 변형없이 패키지도 멋지게 디자인 할 필요가 없는 상품이기에

시간을 단축하기위해 샘플없이 가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벌써 8번째 SKU가 되네요.

물론, 대박 상품이 하나 터지면 좋겠지만, 저는 대박 상품보다 꾸준히 지속적으로 판매가 되는 상품을 선호합니다.

대박 상품은 어떻게 보면 판매기간이 짧으면 짧을 수도 있고 그것을 모방한 제품들이 속속들이 나오게 되면서

경쟁도 치열해 지기에 그럴바엔 기존에 판매되는 상품들중에 아마존에 정말 없는 디자인을 찾아서 검토하고

패키지 변형해주고 출고 시키는 것이 어떻게 보면 무난하면서

고객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차별화란 수많은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이 시기에 중요한 전략이지만,

극심한 차별화는 고객이 쉽게 접근 할 수 없게 되는 마이너스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판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고 그것을 차별화하기위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반대로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과연 어떻게 하면 고객이 부담없이 자신의 상품에 쉽게 접근 할 수 있을까?

여러 동영상들을 보고 머리속이 혼란해 지는 경우가 있는데,

절대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럼 진짜 상품 선정하다가 아마존 여정을 떠날 수 없게 됩니다.

제가 동대문에서 도매업을 저의 앞가게가 엄청 장사가 잘 됐었죠.

그런데 그 가게는 그다지 특별한 티셔츠도 아니고 그렇다고 유행에 맞춘 디자인도 아니었죠.

그런데 왜 장사가 잘 됐을까요??

바로 고객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상품이었기 때문입니다.

정말 그 가게는 꾸준히 몇달전에 출시한 티셔츠도 꾸준히 잘나갔죠.

이렇듯 차별화도 중요하지만, 접근성도 중요합니다.

올해 딱 두가지 신상품을 출시해서 작년부터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 판매 할 계획을 가졌고

올해의 마지막 신상품이 선정되었고 생산을 시작합니다.

대박 상품 하나보다, 꾸준히 판매가 될 만한 상품3~4개가 저나 여러분들에게 좋은 수익을 올려주리라 생각합니다.

아마존 구매 페이지에서 직접보시면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베스트 셀러나, 아마존 초이스등의 상품을 보면 별다른 차별화가 없습니다.

색을 변형하든지, 없는 디자인으로 공략한다든지, 세트화 시켰다든지...

차별화보다 어찌보면 접근성에 중점을 두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자, 진짜 싫은 월요일이지만 오늘 하루도 멋지게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상품 선정의 포인트는 고객이 필요로하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것이 최고다!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