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ebay 영구적 계정 정지!! : 뭐 해보지도 못하고...

amazon 이야기2021. 2. 1. 13:19

 

안녕하세요~여러분!!

모두가 싫어하는 월요일이 찾아오고 말았습니다 ㅠㅜ ㅋ

주말 휴일, 정말 빨리 끝나버리네요~

지난주에 준비한 이베이, 엣시...

엣시는 소셜미디어때문인지 트래픽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는추세입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 두둥~~~

이베이로부터 한통의 메일이 날아왔죠.

#이베이로부터의 메일

아~ 글쎄, 뭘했다고 영구적인 계정 정지라네요 ㅋㅋ

웃음밖에 나오지 않더군요...

저는 구매, 판매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제가 취할 수 있는 조치도 없고...

셀러 허브에 들어가 봤더니, 진짜 공들여서 한 리스팅이 삭제되어 버린거있죠.

와우~~~~

왜 정지가 되었는지 이유도 설명 안해주고 일방적으로 정지를 시켜버리네요. 와우~

여기 저기 알아본 결과,

아마존보다는 아니지만, 굉장히 엄격하다고 하네요. 저 처럼 계정 정지를 당하신 분들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유를 알아야 이베이에 메일을 보내든지 할텐데,..그래서 곰곰히 생각해봤죠.

!!!!!!!!!!!!!!!!!!!!!!!

딱 하나 떠오르더군요.

이베이 계정을 만들때나, 페이팔 등록 주소가 사업장인 일본으로 되어있는데

리스팅할때, 상품 로케이션을 미국으로 등록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아마존에서 고객에게 배송 할 생각으로 아마존 창고를 주소지에 넣었는데,

그것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다른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없네요 ㅠㅜ

이런...이건 뭐, 아무것도 해보지 못하고 정지당했으니 웃음밖에 나오지 않네요.

다행히, 아무런 비용도 들지 않았다는 것이 큰 위로가 됩니다.

리스팅 할때, 옵션으로 설정해서 비용이 추가되는 부분이 있는데, 저는 옵션들을 이용하지 않고 $0.00로

리스팅을 해서 다행이네요. 아니면 돈만 떼이고 정지 먹을 뻔 했습니다.

혹시, 아마존 풀필멘트 주문처리로 이베이 하시려는 분들,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뭐, 저처럼 바보같은 짓은 안하실거라 믿습니다만,혹시나 해서 말씀드립니다 ㅋㅋ

자, 그럼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일단, 사죄의 문장을 생각해서 이베이에 정성스러운 메일을 보내는 것이겠죠 ㅎ

영구적인 정지라 가망은 없어보이지만 혹시나 하는 한가닥의 희망을 걸고 보내려고 합니다.

참내, 주문 받은게 있으면 고객에게 그 비용을 토해내라고 하네요~

ㅋㅋ 아이구~~ 주문수량 0입니다!! 토해낼게 없습니다!!!!

뭐랄까, 아마존도 그렇고 이베이, 엣시등등 정보가 별로 없네요.

정보를 얻으려하면 유료 강의을 들어야 한다고 하니...그건 싫고...

제가 구입한 책들도 기본적인 내용들이고 특히, 아마존같은 경우는 포멧이 쉴세없이 변경되니 무용지물이죠.

이베이관련 책도 내용 설명뿐이기에 ,결국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이 해결해 가야하네요.

이래서 유료 강의를 듣나봅니다.

하지만, 저는 그 돈으로 좋은 상품을 생산해서 런칭하는게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패스!!!

아마존에서 겪어 보지 못한 계정 정지를 이베이에서 당해서 그런지 왠지 씁쓸합니다.

제가 이베이를 너무 쉽게 했나봅니다 ㅠㅜ

일단, 할 수 있는 것은 해보고 다시 도전 할 수 있다면 해보고 싶네요.

우리님들, 월요일도 절반은 지나갔으니 남은 시간 멋지게 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혹시 이베이하시는 님들중에 이런 케이스에 대해 조언 가능하신분이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아야야...분하다 ㅠㅜ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