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주도 절반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곳은...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아시리라 생각하지만
지금 일본은 감염자수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비 피해도 장난이 아닙니다...
에휴~ 어찌될런지...
쓸데없는 얘긴 접어두고~~
오늘은 Customer Engagement라는 시스템이 열려서 올려볼까 합니다.
전부터 이 항목은 Brand라는 곳에 생겼는데 시스템에 대한 설명만 적혀있을뿐 전혀 작동을 하지 않았었죠.
Customer Engagement는
MYCE(고객 참여 관리=Manage Your Customer Engagement )를 사용하면
자신의 브랜드를 팔로우하는 고객에게 직접 마케팅할 수 있습니다. MYCE는 브랜드가 고객과 충성도 높은 관계를 구축하고 신제품의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적혀있네요.
여기서 팔로우하는 고객이란, Posts를 통해서 유치한 고객을 말하는데요.
즉, 팔로우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자신의 상품에 대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흘리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뜻인것 같네요.
자, 그럼 어떻게 등록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고고고!!!

우선 아마존 브랜드에 등록이 돼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Brand로 가서 Customer Engagement를 시원하게 클릭!!! 해 주세요!!
단, 아마존 브랜드에 등록을 했다고 누구나 이 시스템이 열려있는 것은 아닙니다.
Posts를 통해 팔로우수를 늘려가면 알아서 열리는 것 같습니다.

그럼 캠페인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자신이 등록한 브랜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캠페인 설정화면으로 바뀌고 입력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캠페인 제목!!
이 제목은 고객에게 보여지는 것이 아니기에 간략하게 설렁설렁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메일 설정으로 가시면 이메일 제목과 섹션헤더는 자신이 입력 할 수 있는 항목이 아니더군요.
그 다음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를 넣어주시고 어두운 배경으로 할지, 밝은 배경으로 할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다하쥬~~

그리고 이곳에서 자신의 상품중에서 고객들에게 정보를 흘리고 싶은 상품의 ASIN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곧 신상품이 입고 될 예정이라서 신상품의 ASIN을 넣고 언제부터 이메일을 발송할지
날짜 설정을 해주면 끝!!!!
직접 입력한건 딱 두개! 그리고 이미지 첨부!!!

그럼 위와 같이 생성된 캠페인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에게는 밑에와 같이 보여진다고 하네요~

이 Customer Engagement라는 시스템이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신상품이 입고 되거나 품절이 되었던 상품의 정보를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다는 것은
꽤 좋은 효과를 가져다주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어떻게 보면 $200달러 지불하고 Vine을 이용해서 리뷰를 얻는 것 보다 경제적이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이 시스템이 열렸다고 해서 Posts를 멈춰버리면 안되겠죠~
Posts를 하면서 잠재 고객을 계속해서 만들어가야 Customer Engagement가 빛을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라~~ 점심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오늘도 멋진 하루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열려라!! 시스템아!!!"- Mekko오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