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하는 직장인 셀러 Mekko오빠이야기 🍁 :: Budget rules : 아마존 광고 NEW 기능!?!?

amazon 이야기2021. 7. 9. 10:10

 

여러분 안녕하세요~

금요일 아침이 밝았습니다! 이번주도 빨리 지나갔네요~

시간 참 빨리 지나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ㅜ 이럴수록 하루 하루 열심히 즐겁게 살아야죠!

요즘, 아마존 셀러 셀러센트럴을 훑어 보시면 조금씩, 조금씩 등장하고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도 오늘 아침에 알게된 Budget rules에 대한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러 센트럴에 가셔서 광고로 가서 자신이 돌리고 있는 캠페인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밑에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죠.

#Budget rules

이게 과연 뭘까요? 그리고 저희들에게 어떤 이점을 안겨다 줄까요??

사용해 보지 않아서 정확히는 알수 없지만, 테스트 삼아 해 볼까했더니...

셀러 센트럴이 또 메롱 까꿍이네요 ㅋㅋ 요즘 왜이러지 ㅋㅋㅋ

자, 이 버젯 룰스가 과연 뭘까요?

Budget rules

 

예산 규칙으로 일일예산을 늘리는 규칙을 만들어

캠페인 예산이 소진되는 것을 방지함

 

이라고 적혀있더군요.

즉, 예산 규칙을 설정해서 예산이 소진되어 광고 끊기지 않게 하라는 말이군요...

음, 이것은 누구에게 좋은 것일까요?

셀러?? 아마존??

나쁘게 생각하면 계속 광고를 돌려라!! 이고 좋게 생각하면

광고 끊기면 실적에도 지장이 있으니 이런 규칙을 설정하면 좋습니다~ 라는 것이겠죠.

일단, 누구에세 득이 될지는 정확힌 모르겠지만 왠지 쐐한 느낌이 오지만,

어떤 시스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버젯 룰스를 클릭하면,

#룰추가하기 버튼

버젯 룰을 추가하는 버튼이 나오죠. 그럼, 조심스럽게 클릭!

#아마존 추천

그럼, 두가지 방식이 있는데 위의 사진과 밑의 사진을 참고해 조세요~

위의 사진은 아마존 추천 이벤트로 설정을 할때이고, 밑의 사진은 맞춤 설정 화면이 되겠습니다.

#맞춤기간설정

설정은 매우 간단하네요~

규칙이름을 설정하고 타입을 하나 고르고, 리커렌스를 데일리인지 위클리인지 선택하시면 되는데

아마존 추천 같은 경우는 데일리뿐이네요~

그리고 증가에 현재 예산에 몇 퍼센테이지를 적용 시킬지 입력하시면 끝이네요~

아마존 추천은 19%라고 적혀있네요.

자, 이게 정말 저희들에게 도움이 될까라는 의문이 생겨서 좀 더 뒤져봤죠.

#예산 규칙

아마존이 말하는 이점들은 바로 이것들 입니다.

 

1. 캠페인 예산을 조정하는 수작업을 줄여준다.

2. 실적이 우수한 캠페인의 예산이 소진되지 않도록 하고

휴일 및 판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캠페인 예산을 계획한다.

3. 프라임 데이와 같은 특별 이벤트 또는 사용자 지정 기간을 기반으로 미리 예산을 설정할 수 있다.

규칙에서 설정한 날짜 범위,

또는 선택한 특별 이벤트 기간 동안 지정한 비율만큼 캠페인 예산을 늘립니다.

4.캠페인의 활성 규칙을 하루에 한 번 평가하여 다음 날의 일일예산을 계산한다.

규칙이 설정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선택한 금액 또는 비율로 다음 날의 예산을 증액한다.

캠페인 지출이 증액된 예산보다 적은 한 캠페인은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다.

규칙이 설정된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캠페인에 지정된 일일예산이 적용됩니다.

 

위와 같이 주저리 주저리 적혀있지만, 그다지 이렇다한 매력을 아직까지는 느끼지 못하네요.

아마존 광고가 외부광고를 타고 들어와서 판매가 형성되는 셀러분들에겐 필요할까요?

음, 요즘 저도 아마존 광고보다 외부에서 타고 들어오는 것이 늘어나고 있어서

굳이 이런 규칙을 설정할 필요성을 못느끼네요.

1번과 같이 수작업을 줄여주고 캠페인이 끊기지 않게 한다고는 하지만,

지금은 매력을 못느끼겠네요~

그보다 셀러 센트럴 좀 어떻게 해주지...ㅋㅋ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금요일되시구요. 요즘 변이 바이러스로 확진자가 늘고 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잊지마세요~~~

"결정해서 사용하기전에 우선, 의심해 보기!!!! ㅋ "-Mekko오빠

 

 

 

Posted by Mekko오빠